민주진보 전남교육감 후보 구신서씨 출마

2007년~2008년 전교조 전남지부장 역임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8/01/19 [09:32]

민주진보 전남교육감 후보 구신서씨 출마

2007년~2008년 전교조 전남지부장 역임

화순투데이 | 입력 : 2018/01/19 [09:32]

민주진보교육감 전남추진위원회에서는 201813일 전남도의회에서 전남교육권리 장전 선포와 후보등록 결과 발표 기자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는데,2007년 전교조 전남지부장을 역임했던 구신서 전 지부장이 후보로 등록 금일 도민 앞에 출마의 변을 밝혔다.

 

구신서 후보는 전남 교육의 혁신과 근본적인 변화를 바라는 도민의 열망을 받아 전남 교육감 예비경선에 입후보 하였으며,부정부패 척결과 적폐청산을 통한 청렴도 향상과 투명한 인사를 통한 조직 쇄신으로 촛불 정신을 이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학생이 안전한 전남, 모두가 존중 받는 전남교육, 학생들의 꿈이 살아 숨 쉬는 교실 그리고 마을 속의 학교, 학교로 들어 온 마을을 추구 학교가 지역사회 속 소통의 플랫폼이 되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다음은 출사표 전문과 그의 프로필이다.

 

 

 

교실혁명, 구신서가 이루겠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존중받는 전남교육-

 

 

 

▲ 구신서 후보     © 화순투데이

존경하는 전남도민 여러분, 그리고 교육가족 여러분!

 

오늘 저는 전남교육의 희망을 찾고 한 걸음 전진시켜야 하는 깊은 사명감으로, 전남교육감 경선 후보 출마를 도민과 교육가족 앞에 선언합니다.

 

저는 촛불정신을 이어받아 민주와 정의의 교육, 교육적폐 청산과 청렴한 교육행정, 교육 자치와 학교자치 실현을 이끌어 내겠습니다.

 

학생, 학부모, 교사와 지역사회의 소통과 협력을 통한 상생, 농어촌 교육의 희망을 일구어 전남교육의 변화와 촛불에서 시작된 교육 대혁명의 첫시작인교실혁명을 이루어 내는 전라남도 교육감이 되겠습니다.

 

사랑하는 전남도민 그리고 교육가족 여러분!

 

전남은 도서와 농어촌, 도시, 원도심 등 여러 곳에 학교가 분포되어 있으며 그 특징도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저는 30년 가까운 교직 생활에서 도시와 농촌, 일반계고와 특성화고, 사립고와 공립 고등학교 등에서 근무하면서 다양한 현장을 경험하고 교직원, 학부모, 학생과 지역사회의 고민과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협력해 왔습니다.

 

이러한 교직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누구보다도 전남교육을 잘 이해한다고 자부할 수 있으며 지역의 현안을 파악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데 적임자라고 생각합니다.

 

1984년 목포에 있는 정명여고에서 첫 교단을 시작하면서 목포YMCA교사협의회 창립을 주도하고 초대회장을 시작으로 전국교사협의회, 전교조로 이어지는 교육운동에 참여하였고 이 땅의 교육모순 해결을 위해 신심을 다했습니다.

 

전교조 본부사무처장으로 일하면서 정부, 국회, 시민사회의 움직임을 경험하였으며 전국의 흐름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 후 전교조 전남지부장으로 일하면서 전남 곳곳과 학교를 방문하면서 농어촌 교육과 작은 학교 살리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했습니다.

 

또한 저는 전남교육의 지식허브로 불리는 전남교육정책연구소의 조직을 구성하고 전남의 교육정책을 계발하였으며 다양한 연구들을 진행하여 전남교육의 발전에 헌신하였습니다.

 

연구소장으로서 다양한분야의 전문가들을 가까이서 만나 전남교육의 현안과 문제들을 나누며 대안과 새로운 아젠다를 발굴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시간들은 저에게 전남교육을 폭넓게 이해하고 복잡한 현안들에 대한 통찰력을 키워주었으며 학교 자치와 교실의 변화가 전남교육의 성장이라는 확신을 갖게 하였습니다.

 

<전남교육의 희망과 교실혁명을 위한 전남교육정책비전 4.0>

 

사랑하는 전남 도민! 그리고 교육가족 여러분!

 

교육은 이제 변화해야합니다. 우리는 지금 민주정의와 청렴교육을 실현하고 교육 자치를 통한 소통과 협력으로, 농어촌 교육의 희망을 찾아야하는 시대적 사명감을 요구받고 있습니다.

 

이에 저는 전남교육의 희망과 교실혁명을 위한 전남교육정책비전 4.0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첫째, 부정부패와 적폐청산을 통한 청렴도 향상, 투명한 인사와 조직 쇄신으로 촛불정신을 이어가겠습니다.

 

둘째, 교육감의 권한을 학교와 지역에 내려놓고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자치, 학교자치를 실현하겠습니다.

 

셋째, 학교와 지역사회, 교육가족들의 참여와 소통을 끌어내고 도교육위원회와 시군교육위원회를 구성하여 정책을 논의하고 상호 협력하겠습니다.

 

넷째, 농어촌교육특별법과 작은 학교 지원조례를 구상하고 관철시키기 위한 노력의 경험을 살려 인위적인 학교통폐합을 중단하고 폐교와 유휴공간을 지역사회의 공간으로 활성화하여 학교가 지역사회의 공동체의 구심이 될 수 있는 희망을 만들어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나라다운 나라교육감다운 교육감이 되어우리 아이들이 존중받는 전남교육을 이루겠습니다. 그리고 촛불정신을 이은 교육혁명의 첫 시작이고 학생들의 꿈이 살아 숨쉬는교실혁명을 이뤄내겠습니다.

 

그리하여 민주 진보교육의 가치를 전남교육의 정책으로 세우고 집행하는당당한 민주진보교육감이 되겠습니다.전남도민이 자랑스럽게 여기는전남도민교육감이 되겠습니다.

 

2018. 1. 8

민주 진보 교육감 전남도민후보 구신서

 

[후보 약력]

 

성명 : 구신서(具信緖)

생년월일 : 58.10.15

주소 : 전남 목포시 옥암동 한라비발디 1061504

이메일 : chamgss1015@gmail.com

휴대전화 : 010-5631-0156

전남진도 출생

최종학력: 전남대학교 사범대학 수학교육과 84년 졸업

 

주요약력 

 

1. 전남 도교육청 정책연구소 소장 ()

2. 전교조 전남지부장 ()

3. 전교조 본부 사무처장 ()

4. 민주노총 전남 서남권지구 부의장 ()

5. 전라남도 교육미래위원 ()

6. ) 전남대 박승희열사 장학회 이사 ()

 

근무 학교

 

목포정명여고,석교고,목포고,전남제일고,영암낭주고,목포여고,진도실고


원본 기사 보기:화순투데이
  • 도배방지 이미지

구신서 전남 교육감 출마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