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 운영

시도·구시군 선택후 성명·생년월일 입력... 당일 투표는 반드시 지정된 곳에서 해야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7/05/01 [09:54]

선관위,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 운영

시도·구시군 선택후 성명·생년월일 입력... 당일 투표는 반드시 지정된 곳에서 해야

서울의소리 | 입력 : 2017/05/01 [09:54]

중앙선거관리위원회(http://www.nec.go.kr)는 4월 30일부터 선거일까지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를 운영한다.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는 선거일 당일인 5월 9일에 투표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개인별 투표소 위치를 알려주는 서비스이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중앙 하단의 그림들

 

선관위 홈페이지 접속 후 가운데 아래쪽에 있는 "투표소 찾기 서비스" 아래 그림들을 누르면 서비스 페이지로 이동한다. "사전투표소"와 "선거일투표소"는 각각 5월 4·5일 사전투표와 5월 9일 선거일투표의 투표소를 조회할 수 있는 곳이며, 시도·구시군을 선택하면 해당 지역의 모든 투표소 정보가 나타난다.

 

"내 투표소"는 5월 9일 당일 투표자를 위한 개인별 맞춤 안내 서비스로, 시도·구시군 선택 후 성명·생년월일을 입력하면 5월 9일 투표를 위해 어디로 가야 하는지 선거인명부 등재번호와 함께 자세히 알려준다.

 

5월 4일 목요일과 5월 5일 금요일 이틀간 진행되는 사전투표는 별도의 등록 없이 전국 어디에서나 투표할 수 있다. 사전투표에 참여할 사람은 주민등록상 주소지와 상관 없이 전국 아무 투표소에나 가면 투표할 수 있지만, 5월 9일 선거일에 투표하려면 반드시 지정된 투표소에 가서 해야 하므로 미리 투표소를 알아보는 것이 좋다.

 

투표소 정보는 각 세대에 발송되는 투표안내문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투표소 위치는 각종 사정으로 인해 바뀔 수도 있기 때문에, 5월 9일 당일 투표하고자 하는 유권자는 전날인 5월 8일에 다시 한 번 투표소 정보를 확인하여 투표를 못 하게 되는 일이 없도록 대비할 필요가 있다.


원본 기사 보기:서울의소리
  • 도배방지 이미지

선관위 내 투표소 찾기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