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 첫날 리포트] “2017년 정유년(丁酉年), 희망찬 새해 밝아 오르다”

달아공원 일몰과 신년 해맞이 서피랑에서 펼쳐진 새해 시민 표정

김원창 기자 | 기사입력 2017/01/01 [23:08]

[신년 첫날 리포트] “2017년 정유년(丁酉年), 희망찬 새해 밝아 오르다”

달아공원 일몰과 신년 해맞이 서피랑에서 펼쳐진 새해 시민 표정

김원창 기자 | 입력 : 2017/01/01 [23:08]

2016년 12월 31일 마지막 지는 해를 여러분은 어떻게 보셨나요?

통영의 대표적인 일몰명소인 산양읍 달아 공원에 모인 시민들은 저무는 해에 대한 아쉬움도 없다는 듯 “안녕, 잘 가라”하고 너나없이 말했습니다.
▲ 달아 전망대에서 본 일몰     © 편집부

그리고 2017년 정유년 첫날 아침 시민들은 새해 국민들 모두가 행복한 한해가 되기를, 희망찬 1년이 되기를 두 손 모아 빌었습니다.

지난 1년 심란했던 온갖 것들을 떨쳐버리듯, 해가 빼꼼히 얼굴을 내밀자 이 순간을 기다렸던 시민들은 환하게 미소 지으며 모두 한마음이 된 듯 환호성을 내질렀습니다.

예상시간보다 조금 늦은 오전 7시40분쯤, 말갛게 솟아오르는 해를 만난 시민들은 어떤 생각을 했을까요?

▲ 해맞이 관광객     © 편집부

[인터뷰] 관광객 :“다른 볼일이 있어 온 김에 해돋이까지 보고가려고 나왔습니다. 가족과 주변 사람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길 빌었습니다.”

“늘 행복하고 항상 건강하게 해달라고 빌었습니다.”

▲ 서피랑 해맞이 시민     © 편집부

[인터뷰] 통영시민 :“나라에 우환이 있다 보니까 모든 일이 빨리 해결돼서 새롭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작년처럼 올해도 아무 일 없이 잘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가족 건강하게 해달라고 빌었어요.”

“가족 건강하게 해주고 공부 잘 하게 해달라고 빌었어요.”

▲ 서피랑 해맞이 시민     © 편집부

[인터뷰] 통영시민 :“연이요... 어제 만들었어요. 사랑마음을 담았어요. 소원이 연날리기였는데 연을 날려서 이제 소원이 없어요.”

“2017년도에 저희 가족 새집으로 이사 가기로 했어요. 이사를 무사히 탈 없이 갔으면 좋겠어요.”

“나라가 좀 시끄럽고 하지만 가정이 순탄하게 잘 되면 한 사람 한 사람 잘 돼서 온 나라 전체가 잘 되기를 빌어봤습니다.”

▲ 김용우 명정동장과 지역 주민     © 편집부

[인터뷰] 김용우 명정동장 :“뭔가 잘 될 것 같고 뿌듯하고 특히 구름이 배경을 받쳐줘서 사진이 훨씬 더 예쁘게 잘 나온 거 같습니다. 내 인생도 뜨고 우리 주민들도 다 뜨고 모든 사람들이, 우리나라도 잘 뜨고 그래서 행복한 세상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대한민국이 좀 편안한 한 해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가족 건강하고 서피랑 뜨기를 바랍니다.”

“올해는 풍요롭고 행복한 세상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서피랑 화이팅입니다.”

“건강하시고 모든 일이 잘 풀렸으면 좋겠습니다. 서피랑 화이팅! ”
▲     © 편집부

새해 소망을 비는 것은 엄마아빠의 손을 잡은 초롱초롱 눈망울의 어린이들이나, 중년의 어른들이나 마찬가지였습니다.

지난해 온 나라를 뒤엎은 대형사건 때문인지, 자그마한 일상사나 개인적인 바램들이 그 어느 때보다도 소중하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원본 기사 보기:인터넷통영방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