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행정관이 언론중재위에 제소, 왜?

허현준 행정관, 어버이연합 보도한 시사저널에 중재신청 '딱걸려'

정찬희 기자 | 기사입력 2016/05/11 [10:58]

청와대 행정관이 언론중재위에 제소, 왜?

허현준 행정관, 어버이연합 보도한 시사저널에 중재신청 '딱걸려'

정찬희 기자 | 입력 : 2016/05/11 [10:58]
지난 4월, 어버이 연합의 관제데모 돈줄이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이고 그 배후에는 청와대가 있었음을 폭록한 시사저널의 보도는 그야말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이에 대해 전경련은 입을 다물었지만 그 배후로 지목된 청와대는 실 담당자로 알려진 허현준 행정관을 조사하지도 못하면서도 펄쩍 뛰었다. 관련기사: 미디어 오늘 [청와대가 허현준 행정관 조사못하는 이유는?] http://www.mediatoday.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129677 
            
그러나 허 행정관의 어버이연합 관제데모 개입은 명백해보인다.
 
미디어 오늘에 따르면 허 행정관 측 변호사는 26일 시사저널을 상대로 열린 출판금지 가처분신청 심문기일에서 “통상적인 업무 수행을 한 적은 있으나 (어버이연합에) 문자 메시지로 집회를 열라고 지시한 사실은 없다. 업무 연장선에서 협의를 했다, 의논을 했다와 지시를 했다는 차원이 다른 문제”라고 밝혔던 바 있다. 
 
지난 9일 언론중재위에서는 특별한 심리 가 열렸다. 신청인을 허현준으로 하는 언론조정이었다.
 
▲   언론중재위 오늘의 심리     © 백은종

언론보도로 인해 피해를 본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것이 언론중재위원회 중재인 것은 맞다.
 
그러나 다른 사람도 아닌 청와대 행정관이 나서서 신청을 했다는 것은 자신의 신분을 생각해본다면 누군가에게는 언론에 대한 외압으로도 볼 수 있는 것이다.
 
시사저널의 팩트보도 vs 청와대의 분노. 누가 승리할까?

원본 기사 보기:서울의소리
  • 도배방지 이미지

허현준 행정관 시사저널 어버이연합 관제데모 언론중재위 제소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