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소투표 부정신청 적발’, 더민주 검찰에 고발

남재균 기자 | 기사입력 2016/04/08 [10:47]

‘거소투표 부정신청 적발’, 더민주 검찰에 고발

남재균 기자 | 입력 : 2016/04/08 [10:47]
▲      김성수 대변인
(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6일, 강릉시 선거관리위원회가 지난 4일 강릉시립복지원에서 거소투표 부정신청이 이루어진 것을 적발해 검찰에 고발했다고 선거관리위원회는 부정선거 차단에 적극 나설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더민주 김성수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에서 “강릉시립복지원의 관계자가 의사능력이 떨어지는 입소자를 대신해 거소투표를 신청했다. 그런데 36명의 필체가 동일했고, 이들 중 18명은 의사 무능력자였다”고 이 같이 밝혔다.

지역시민단체는 부정선거 의혹을 제기하며 철저한 조사를 촉구하고 있다. 부정신청도 심각한 문제지만 부정투표까지 확인된다면 이는 매우 중대한 범죄가 아닐 수 없다는 지적이다.

김 대변인은 “강릉시는 지난 2014년 선거에서도 거소투표 부정선거가 일어났던 곳이다. 거소투표 신청서를 대리 작성하고 대리투표 해 새누리당 소속의 시의원 등 18명이 처벌을 받았다”며 “우리 당은 검찰의 강력한 수사와 함께 8일부터 시행되는 사전투표에 조금의 부정이 개입할 소지도 없도록 선관위가 관련 지침을 정비해줄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전국의 사전투표보관소에 정당추천위원을 배치하고, CCTV 및 보안시설을 강화하는 등의 지침 정비가 시급하다.”고 덧붙였다.


남재균 기자(news3866@sisakorea.kr)



원본 기사 보기:시사코리아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