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홍 “국정원이 통신기록 열람, 명백한 사찰”

남재균 기자 | 기사입력 2016/03/18 [11:04]

유기홍 “국정원이 통신기록 열람, 명백한 사찰”

남재균 기자 | 입력 : 2016/03/18 [11:04]
▲      유기홍 의원
(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더불어민주당 유기홍 의원은 17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정원이 지난해 자신의 통신자료를 두 차례나 제공받았는데 이는 명백한 사찰이라고 비판했다.

다음은 유기홍 의원의 기자회견문 전문이다.

국가정보원이 야당 국회의원인 저의 통신정보를 들여다본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박근혜 정권이 국정교과서를 강행하면서 벌어진 일로, 명백한 사찰이자 탄압입니다. 국정원의 ‘국정교과서 공작’에 굴하지 않고, 역사왜곡 국정교과서를 반드시 저지할 것입니다.

국정원이 최근 1년 동안 두 번이나 저의 통신정보를 빼간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SK텔레콤에 요청해 [통신자료 제공사실 확인서]를 받아 본 결과, 국정원은 작년 10월26일과 12월3일에 저의 통신자료를 제공받았습니다.

이것은 분명히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강행과 관련된 것입니다. 국정원이 작년 처음으로  통신자료를 빼간 10월 26일은 바로  ‘국정화 비밀 TF’가 폭로된 다음날이었습니다. 저는 10월 25일 저녁, 청와대 인근에 국정화 비밀 TF가 운영되고 있다는 제보를 입수하고 야당 의원들과 함께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10월 25일 저녁부터 상황은 급박하게 돌아갔습니다. 이 비밀 TF가 청와대에 직접 보고를 하고 지시를 받아 여론조작에 나선 불법조직임이 밝혀지고 있었습니다. 10월 26일, 국정원이 비밀 TF를 폭로한 야당 국회의원의 핸드폰을 몰래 들여다봅니다.  야당이 국정화 비밀 TF의 정체를 어떻게 알았는지, 어디까지 알고 있는지,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를 황급히 캐내고자 한 것입니다.

국정원이 핸드폰을 들여다보고 있는 시간에, 새누리당 지도부는 ‘주거침입’이니, ‘공무집행방해’ 운운하며 야당 의원들에 대한 수사를 주문하고 나섭니다. 치부를 들킨 청와대가 국정원에게는 사찰을 시키고, 새누리당은 여론몰이에 나서는 등, 구체적인 기획을 실행한 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을 지울 수 없습니다.

대한민국이 감시와 사찰의 독재시대로 회귀하고 있다는 것에 분노합니다. 국회의원의 핸드폰을 사찰하고도, 국정원은 어떤 답변도 내놓치 않고 있습니다. 하물며 국회의원에 대해서도 이러할진데, 일반 국민의 사생활이 어떻게 보호받을 수 있겠습니까!

저와 더불어민주당은 국정원의 ‘국정교과서 공작’을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입니다.

첫째, 국정원은 저뿐만 아니라, 국정화 비밀 TF 사무실을 방문한 야당 국회의원, 보좌진 등을 사찰했다고 충분히 짐작할 수 있습니다. 관련 자료를 확보하고 공동 조사, 대응하겠습니다. 반드시 책임을 묻겠습니다.

둘째, 새누리당과 정부는, 국민들의 거센 반대에도 불구하고 ‘테러빙자법, 국민감시법’을 통과시켰습니다. 간첩 잡아야할 국정원이 국정교과서에 앞장선 꼴입니다. 국정원에 날개를 달아준 테러방지법, 반드시 폐기시키겠습니다.

셋째. 무엇보다 국정교과서 강행을 반드시 막아야 합니다. 감시와 사찰에 굴하지 않겠습니다. 저와 더불어민주당은 모든 수단과 방법을 강구해 국정교과서를 저지하고, 역사를 지키겠습니다.


남재균 기자(news3866@sisakorea.kr)


원본 기사 보기:시사코리아
  • 도배방지 이미지

국정원 유기홍 의원 사찰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