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덕 감독작 '일대일' 베일 벗는다

[시네월드] 마동석 스페셜 의상스틸 공개, 의문의 테러단체 '그림자'...

우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14/05/16 [01:55]

김기덕 감독작 '일대일' 베일 벗는다

[시네월드] 마동석 스페셜 의상스틸 공개, 의문의 테러단체 '그림자'...

우미옥 기자 | 입력 : 2014/05/16 [01:55]
올 상반기 극장가에 파란을 예고하고 있는 김기덕 감독의 스무 번째 대작 일대일이 마동석의 스페셜 의상 스틸을 전격 공개하며, 그간 베일에 감춰져 있던 의문의 테러 단체 ‘그림자’에 대한 비밀을 밝혀 뜨거운 화제를 낳고 있다.
 

테러 하는 자, 마동석! 대한민국의 가슴 아픈 단면 그린다!
<일대일> 김기덕 감독, 지금까지와는 또 다른 파격!
▲  영화 일대일 중 의문의 테러 단체 ‘그림자의 리더’ 역할을 맡은 마동석의 스페셜 의상 스 틸 공개
 
영화 <일대일>에서 의문의 테러 단체 ‘그림자의 리더’ 역할을 맡은 마동석의 스페셜 의상 스틸이 전격 공개, 그간 베일에 감춰져 있던 ‘그림자’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가 공개돼 대중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김기덕 감독이“일곱 번에 걸쳐 놀라운 연기 변신을 보이는데 모두가 깜짝 놀라게 될 것이다.”고 예고해 뜨거운 화제를 낳았던 마동석은 이번에 공개된 스틸에서 엿볼 수 있듯 공수부대로 시작해서 조직폭력배 , 경찰특공대, 미 특수부대, 보안사, 국정원, 환경미화원, 스님까지 일곱 번의 반전을 거쳐 여덟 개의 의상을 소화하고 있다. 그간 연쇄살인마, 열혈기자, 조폭 출신 대리운전사 등 충무로의 대표 신스틸러로서 강렬한 캐릭터를 도맡아왔던 마동석이 <일대일>에서 그 종합선물세트라 할 수 있는 파노라마 연기 변신에 도전해, 어떠한 카리스마를 뽐낼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영화 <일대일>은 테러 하는 자와 테러 당하는 자, 그 상하관계의 전복이 빚어내는 인간 군상의 모순을 그리며, 이 시대에 진정 ‘일대일’로 인간의 가치가 존중되고 있는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는 작품이다. 마동석을 위시로 한 ‘그림자’ 7인은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대한민국의 가슴 아픈 단면을 적나라게 들춰내는 인물들로 그들은 잠재된 분노를 가짜 권력의 복장을 통해 폭발시킨다 .
 
다양한 권력의 이미지로 위장한 ‘그림자’는 진짜 권력으로 대변되는 ‘용의자’들을 납치하고 그들이 자행한 끔찍한 사건의 자백서를 받아내고자 한다. 김기덕 감독은 “권력은 누구의 것이며, 어떻게 사용되어야 하는지를 말하고자 했다. 이 테러가 옳다는 이야기를 하려는 것이 아니다. 그 분노가 어디에서 시작되어 우리 사회를 긴장시키는지 관객들이 판단하기를 바란다.”는 연출 의도를 밝혔다.
 
 
점차 그 기대감을 더해가고 있는 김기덕 감독의 또 다른 파격 <일대일>은 5월 22일 스크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사코리아=우미옥 기자] red@sisakorea.kr , red@lullu.net 

원본 기사 보기:시사코리아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