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극제, 시대정신희망 내달 14일 개막

5월 11일까지 대학로 아르코예술극장 등 일애서 성대하게 펼쳐져...

우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14/03/16 [01:25]

서울연극제, 시대정신희망 내달 14일 개막

5월 11일까지 대학로 아르코예술극장 등 일애서 성대하게 펼쳐져...

우미옥 기자 | 입력 : 2014/03/16 [01:25]
35회의 역사를 자랑하는 2014 서울연극제 가  2014년 4월 14일부터 5월 11일까지 서울 종로구 대학로 아르코예술극장 등 일대에서 막을 올린다.
 
서울시(시장 박원순)와 서울연극협회(회장 박장렬) 가 공동 주최하고 서울연극제집행위원회가 주관하는 제35회 서울연극제 개막식이 4월 14일 서울시 종로구 혜화동 소재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포문을 연다.
 
연극은 시대의 정신적 희망이다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2014 서울연극제는 공식 참가 경연작 8편, 기획 초청작 2편, 공동기획작 1편, 2014 미래야 솟아라 경연작 8편, 자유참가작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 밖에도 조금 더 대중들과 친숙한 자리를 마련하기 위한 프린지 공연, 부대 행사(100인의 독백, 야외무대, 바자회 등)를 통해 쌍방향 예술 축제를 목표로 삼고 있다.
 
▲ 극단백수광부-죽음의집2    
 
서울연극협회 박장렬 협회장은 "올해 연극제 기본 방향은 대한민국 연극의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대표 연극제라는 위상에 맞게 서울시민의 문화 생활 참여 및 소통을 통한 순수 예술에 대한 매력을 적극 전달할 것이다. 특히, 연극은 시대의 정신적 희망이다 라는 슬로건과 같이 대중들에게 문화를 통한 맞춤형 힐링 축제가 되기를 희망한다" 며, "우수한 연극 작품 선발 및 창작 연극 개발에 주력해 연극인들에게 자부심을 심어주고 대한민국 연극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2014 서울연극제집행위원회에 따르면, 연극제는 △젊고 실력있는 연출가를 발굴하는 미래야 솟아라 프로그램과 공모 당선된 희곡과 극단을 매칭해 작품화하는 희곡아 솟아라 △시민 참여를 확대하는 사전 프로젝트 기획 및 시민 서포터즈 운영, 야외 무료공연, 도서 바자회 등 소통 및 기부나눔문화에 기여 △일본연출자협회 등 해외 공연단체와의 교류를 통해 확장성 지향 등의 특징이 있다.
 
또, 2014 서울연극제는 대극장, 소극장, 야외공연장 특성에 맞는 작품이 선정되어 연극의 다양성과 트렌드를 관객이 쉽게 선택하고 마음껏 문화생활을 접할 수 있다.
 
▲ 드림플레이-알리바이연대기    
 
특히, 부대행사 부문 100인의 독백은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는 서울연극제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이다. 올해에는 연극 배우 34명이 배우 스스로 추천하는 자신의 추천 출연작을 독백으로 공연하고 관객과 대화하는 시간을 갖는다. 배우와 관객이 거의 붙어 있다시피한 공간에서 대화와 독백 공연을 통해 연극의 참맛을 느낄 수 있으며 평소 좋아하는 연극배우를 보다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매년 조기 매진되는 인기 행사다.
 
대한민국 연극의 현주소와 문화 트렌드를 한 눈에 살필 수 있는 문화 축제 2014 서울연극제는 각박한 업무에 시달리던 서울시민에게 청량감을 주는 신선한 자극제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문의는 서울연극협회 및 서울연극제집행위원회를 통해 세부 사항을 참조할 수 있다.
 
▲ 극단가변-노란고양이-2013미래야솟아라작품상     © 강새별
 
[시사코리아=우미옥 기자] red@sisakorea.kr , red@lullu.net

원본 기사 보기:sisakorea.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