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70억원 경호처비용 통과시켜

퇴임 뒤 살 시설에 논현동 사저까지 총 100여억원 투자하는 꼴

이창기 기자 | 기사입력 2011/11/13 [10:49]

청와대 70억원 경호처비용 통과시켜

퇴임 뒤 살 시설에 논현동 사저까지 총 100여억원 투자하는 꼴

이창기 기자 | 입력 : 2011/11/13 [10:49]
 
▲ 이명박 대통령의 내곡동 사저 의혹을 비판한 자료, 내곡동 사저 의혹에 대한 검찰 조사가 진행 중인데 청와대는 기어이 70여억원의 경호처 건설비     ©자주민보

 
민주당 이용섭 대변인의 10일자 기자회견문을 보면 8일 청와대는 이명박 대통령 퇴임 후 살 집의 경호처 건설 비용 총 67억 6,400만원의 예산안을 기어이 통과시켰던 것으로 드러났다.
 
내곡동 사저 부지 의혹이 불거져 전 국민이 분노하고 있으며 현재 검찰 조사가 진행 중임에도 또 다시 경호처를 짓겠다고 무려 70여억원의 예산안을 통과시킨 청와대의 행동을 도대체 납득할 수가 없다.

이명박 대통령의 논현동 사저까지 합치면 거의 100억원대의 주택에서 경호를 받으며 호의호식하겠다는 것인데 이는 이전 대통령들의 퇴임 후 사저 비용에 비해서도 터무니 없이 비싸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봉하마을 사저의 경우 사저와 경호처를 모두 합쳐 26억원 들었고 김영삼, 김대중 전 대통령의 사택 비용도 30여원 들었었다. 물가변동율을 고려하더라도 이에 비해 이명박 사저는 3-4배나 되는 엄청난 액수가 아닐 수 없다.
 
특히 지금 세계 경제가 최악의 국면으로 접어들면서 국내 경제위기도 갈수록 심화되어 서민들의 삶이 도탄에 빠져들고 있는데 이명박 대통령이 이런 거금의 혈세를 오직 자신의 집을 지키는 경호처 짓는데 사용한다는 것을 국민 누구도 납득할 수 없을 것이다.
 
청와대는 강남의  땅 값이 비싼 동네라 어쩔 수 없다고 할지 모르겠는데는 그렇다면 비싼 집을 팔아 국민들 도와주고 노무현 전 대통령처럼 땅 값 싼 지방으로 가면 될 일이다. 지역 불균형 해소에도 좋고 서울 과밀도 막을 수 있어 얼마나 좋은가.
 
그리고 경호처 건축비만 해도 그렇다. 26억원이 도대체 말이 되는가. 경호원 몇이나 사는 집을 짓는다고 그렇게 많은 혈세를 쓰는가.

노무현 전 대통령은 사저 부지매입과 건축 그리고 경호처 부지매입과 건축 등 총 비용으로 26억원 사용했다. 이중 사저 부지매입과 건축은 지인에게 빌린 돈으로 충당했는데 그것이 불법이라며 검찰이 주변 지인들 불러다가 마구잡이 조사를 하는 바람에 노무현 대통령이 지인들을 더는 괴롭히지 말라며 부엉이 바위에서 뛰어내려 자결했던 것이다.
 
서울이라고 건축비가 특별히 비싸기라도 한가. 값비싼 2중, 3중 첨단 감시 장비를 설치해야 하기 때문인가. 도대체 국민이 그렇게 무서운가. 국민에게 무슨 대죄를 저질렀기에 그래야만 하는가. 그 돈을 사회에 환원하여 국민에게 덕을 베푸는 길이 가장 안전을 지키는 길임을 정녕 모른단 말인가.
 
지금 이명박 대통령과 청와대의 행동은 아무리 이해하려고 해도 이해할 수 없는 오만방자의 극치를 보여주고 있다. 이명박 대통령이 기어이 국민 혈세를 그렇게 낭비한다면 국민들은 결코 이를 용납치 않을 것이다.
 
다음은 관련 민주당 기자회견문이다.
.........................................................
 
 
 
[민주당 이용섭 대변인, 내곡동 사저부지 의혹 관련 서면브리핑]

■ 내곡동 사저 부지, 의혹은 커지는데 묵묵부답하는 청와대

  

지난 11월 8일, 국회 운영위원회에서 이명박 대통령 경호시설 건립을 위한 내년도 부지매입비 40억원, 건축비 27억 6,400만원 등 총 67억 6,400만원의 예산안이 통과됐다.
 
대통령이 부담해야 할 사저부지 구입비용의 일부를 국가 예산에서 지원한 ‘내곡동 의혹’으로 인해 내곡동 사저 계획이 취소되면서, 경호시설 건립 예산을 다시 편성하는 행정 낭비까지 가져왔다.
 
알려진 대로, 내곡동 땅을 둘러싼 의혹은 한두 가지가 아니다.
 
대통령이 부담해야 할 사저 매입에 국가예산이 편법으로 지원되고 세금 탈루 및 부동산 실명제 위반 의혹 등이 줄줄이 제기됐음에도, 대통령과 청와대의 사과는 고사하고 이에 대한 해명 한마디 없는 마당에 관련 예산을 버젓이 통과시킨 후안무치함에 국민들은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
 
국민들은 내곡동 사건을 단순한 행정 착오나 일부 직원들의 충성심에 의한 예산 낭비 정도로 여기지 않고 있다.
 
대통령과 청와대는 호미로 막을 일을 가래로 막지 말고 지금이라도 내곡동 의혹에 대해 명명백백히 밝히기 바란다.
 
그렇지 않으면 현재 미온적인 검찰 조사로 끝나지 않음은 물론이고 국회의 국정조사뿐만 아니라 퇴임 후에 이어질 역사적 심판도 피할 수 없을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
 
                                              2011년 11월 10일
                                               민주당 대변인실


원본 기사 보기:자주민보
  • 도배방지 이미지

퇴임 두 살 집 경호처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