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와 먹을거리’ UCC 공모전 개최

생협조직 한살림 18일부터 12월 6일까지, 총 650만원 상금

인터넷저널 | 기사입력 2010/10/17 [18:00]

‘기후변화와 먹을거리’ UCC 공모전 개최

생협조직 한살림 18일부터 12월 6일까지, 총 650만원 상금

인터넷저널 | 입력 : 2010/10/17 [18:00]
국내 대표적 생협 조직이자, 생명살림운동 단체인 한살림은 ‘기후변화와 먹을거리’라는 주제로 일반인을 대상으로 10월 18일부터 12월 6일까지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기후변화로 인해 가장 큰 피해를 받고 있으면서, 동시에 생산과 소비 과정에서 많은 온실가스를 배출해 기후변화를 부추기고 있는 ‘먹을거리’에 주목해 저탄소 식생활을 실천하자는 지구환경 캠페인의 취지로 마련됐다.

세부 주제로는 가까운 먹을거리(로컬푸드), 지속가능한 친환경 농업, 저탄소 식단과 식생활 등 기후변화와 관련된 먹을거리 이야기라면 어떤 내용이라도 제작할 수 있으며, 단편 영상, 애니메이션, 광고,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형식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대상 200만원 등 총 650만원의 상금이 걸려있는 이번 공모전은 심사를 거쳐 12월 말 수상자가 발표되며, 이후 입상 작품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대시민 캠페인에 지속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살림 관계자는 “기후변화로 비롯된 환경재앙이 지금 이 순간에도 한국을 비롯, 세계 전역에서 계속되고 있으며 이를 막기 위해서는 일반 시민들의 저탄소 생활 실천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공모전을 통해 기후변화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과 해결방안에 대한 많은 아이디어가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공모전 참가는 이메일과 우편 접수로 진행되고 있으며 참가신청서를 함께 기재해 공지된 주소로 12월 6일까지 발송하면 된다. (문의: 한살림 02-6931-3611)

<기후변화와 먹을거리 UCC 공모전 요강>
기후변화와 밀접한 먹을거리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영상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건강한 밥상으로 기후변화시대에 대응하자는 메시지를 전파할 수 있는 참신한 기획과 창조적인 형식의 영상 콘텐츠 공모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모분야
- 단편 영상, 플래시 애니메이션, 광고, 뮤직비디오 등 UCC 동영상

공모주제
- 가까운 먹을거리, 로컬푸드, 지속가능한 친환경 농업, 저탄소 식단과 식생활, 환경 친화적 식소비생활 등 기후변화와 관련된 먹을거리 이야기

응모자격
- 제한 없음, 개인 혹은 단체

공모일정
- 공모기간 : 2010년 10월 18일(월) ~ 12월 6일(월)
- 수상자발표 : 2010년 12월 27일(월) / 입상자 개별 통보 및 홈페이지에 개시
- 시상식 : 시상식 일정은 수상자 발표 시 공지 예정

작품규격
- 30초 이상 10분 이내의 동영상
: 640 X 480 픽셀 이상
: avi, wmv, mpeg, swf 파일 등의 형식
: 저작권·초상권 분쟁이 없는 영상 및 BGM 사용
: 영어, 일본어로 제작 가능

참가방법
- 제출물 : 참가신청서 및 작품설명서(소정양식), 참가작품
- 제출방식 : 우편 및 이메일 접수
1) 우편 : 참가신청서 및 작품이 담긴 CD를 제출처로 발송
· 보내실 곳 : 서울 중구 쌍림동 151-11 쌍림빌딩 7층 사)한살림 조직홍보부
2) 이메일 : 온라인 공개 사이트(유투브, 판도라 TV, 네이버, 다음 등)에 작품 게시 후 해당 URL 주소를 이메일에 기재하고 참가신청서는 이메일에 첨부
· 보내실 곳 : hansalim@hansalim.or.kr

시상내역
- 대상 1명 상장 및 상금 200만원
- 우수상 2명 상장 및 상금 100만원
- 장려상 3명 상장 및 상금 50만원
- 가작 10명 상금 10만원

참가 시 유의사항
- 초상권 및 저작권에 대한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으며, 표절이나 대리 제작 시 수상을 취소하고 상금을 환수합니다.
- 제작사 등에 매도 또는 발표되었거나 타 공모전 수상작품은 제외합니다.
- 작품 입상 시 해당 작품이 한살림의 행사 및 홍보물제작에 활용될 수 있다는 점에 동의하는 경우에 접수할 수 있으며, 접수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 시상 기준에 적합한 응모작이 없을 경우 시상 내역을 조정하거나 선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문의처
- 사)한살림 조직홍보부 02-6931-3611, hansalim@hansalim.or.kr
  • 도배방지 이미지

UCC 공모, 생협, 한살림, 유기농 저탄소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