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목포 국도1호선 독립영화제, 14일 개막
-14일 목포해양대학교에서 개막식... 15일부터 3일간 CGV평화광장점과 목포독립영화관 시네마엠엠에서 장·단편 포함 58편 영화 상영, 15-16일에는 시네마엠엠 독립영화관 옥상에서도 여름밤 영화 만끽 -개막식은 목포해양대학교 운동장에서 프리마켓 진행, 저녁에는 삼학크루즈 선상 불꽃 향연 -개막작은 전남영화학교 수료자들의 단편영화 ‘박하사탕’ 안서연 감독의 ‘REC’ 이경호 감독의 '혼자' 진정민 감독의 ‘성탄절의 불상사’ 등 4편의 단편영화 상영
목포국도1호선독립영화제에 따르면 오는 14일 목포해양대학교에서 오후 7시 3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CGV평화광장점과 목포독립영화관 시네마엠엠에서 장·단편 포함 58편의 영화가 상영된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총 1057여 편의 영화들이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목포국도1호선독립영화제는 2014년 5편의 단편영화로 시작됐지만, 지금은 해마다 50편 이상의 영화들이 상영되고 있는 국내 지역 독립영화제 중 대표적인 영화제로 평가받고 있다.
14일 개막식에는 3시부터 목포해양대학교 운동장에서 프리마켓이 진행되며, 저녁에는 특별히 삼학크루즈와 협업하여 선상에서의 불꽃 향연이 펼쳐진다.
개막식 사회로는 올해 로드초이스에서 상영되는 ‘본향’ 감독겸 배우인 김유진님과 지역에서 성악가로 활동하고 있는 고은총님이 함께 한다.
개막작으로는 전남영화학교 수료자들의 단편영화 ‘박하사탕’ 안서연 감독의 ‘REC’ 이경호 감독의 '혼자' 진정민 감독의 ‘성탄절의 불상사’ 등 4편의 단편영화가 상영된다.
특히 이번 개막작 주목받은 작품으로는 ‘박하사탕은 전남 영화학교 수료자들과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정권숙 연극배우(극단새결)의 참여로 첫 프리미어 상영이 있을 예정 이다.
이날 모더레이터로는 영화웹진 리버스 차한비(기자)님이 참여하며 영화 상영 후 감독·배우들과 함께 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한다.
이번 영화제는 5개 색션은 ※ 높이뛰기 – 서울 외 지역에서 제작한 로컬섹션 지역영화, ※ 멀리뛰기 – 평화와 통일을 지향하는 영화, ※ 장애물 넘기 – 장르 내용 상관없음, 다양성 영화, ※ 도움 닫기 – 내 생에 첫 영화, ※ 로드초이스 – 우리가 찾고자 하는 길에 대한 물음을 던져줄 수 있는 영화이다.
15일부터 17일까지는 CGV평화광장점과 시네마엠엠에서 다양한 장단편 영화들이 관객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15-16일에는 시네마엠엠 독립영화관 옥상에서도 여름밤 영화를 만끽할 수 있다.
폐막작으로는 장준영 감독의 ‘겨울나기’가 선정됐으며, 올해부터는 목포 국도1호선독립영화제가 경쟁 작품에 대한 시상이 진행 된다.
또한 부대 프로그램으로 8월15일 오후 3시에는 최근 상암동을 개봉한 이조훈 감독으로부터 ‘논픽션 시네마 저예산으로 만들기’ 오후 5시에는 김미영감독&김태훈감독의 ‘영화 제작 스토리’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다음날 저녁 7시에는 영화와 음악 그리고 글까지 쓰며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는 신승은 감독의 단편영화 프론트맨을 감상하고 북토크를 가질 예정이다.
정성우 집행위원장은 “올해 영화진흥위원회 영화제 예산 대폭삭감으로 인해 많은 지역에서 영화제를 치러내기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목포국도1호선독립영화제도 재정상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10년이라는 기간동안 함께 했던 사람들과 관객들을 생각하며 잘 준비해 목포를 잘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정 위원장은 이어 “10년의 세월을 지나 11년 되는 올해 다시 1년이라는 생각으로 이 시간을 함께해 준 지역 시민들과 영화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지역 영화문화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많은 분이 영화를 보러 찾아왔으면 한다. 또한 올해는 삼학크루즈와 협업하여 개막식에 불꽃 향연으로 많은 영화인들이 목포를 방문한다“며 ”크나큰 행사를 앞둔 목포에서 사전에 진행되는 영화 축제인 만큼 지역의 지자체에 많은 협조와 관심을 두길 바란다”고 밝히며 영화제에 찾아와 주기를 당부했다. 목포국도1호선독립영화제 상영정보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nr1iff)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지]최고 2만부를 발행하는 주간 신안신문(목포뉴스)은 목포시를 비롯 무안군, 신안군, 영암군 등지에 배포된다.
주요 배포처는 전남도청, 서해지방해양경찰청, 목포경찰서, 목포해양경찰서, 시군청사, 법원, 검찰, 읍면동사무소 등 공공 기관과 농수축협, 터미널, 병원, 은행 등 다중 이용 시설과 개인, 단체 등이다. *목포뉴스 4개 언론 계열사:신안신문/목포뉴스/인터넷신안신문/폭로닷컴
/신안신문 http://sanews.co.kr/ /목포뉴스 http://www.mokpo.best/ /폭로닷컴 http://www.pokronews.com
/폭로닷컴 블러그 http://blog.naver.com/faith21k /전국 여행맛집 우수업체 블러그 http://blog.naver.com/true
원본 기사 보기:목포뉴스 <저작권자 ⓒ 인터넷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목포 독립영화제 시네마엠엠 관련기사목록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