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졸란 야자매트' 및 '포졸란 맨발걷기길' 새롭게 선보여 테스트 마쳐

피부온도 1도 상승효과 검증까지...

최재성기자 | 기사입력 2024/06/17 [10:08]

'포졸란 야자매트' 및 '포졸란 맨발걷기길' 새롭게 선보여 테스트 마쳐

피부온도 1도 상승효과 검증까지...

최재성기자 | 입력 : 2024/06/17 [10:08]

맨발걷기 열풍이 전국을 강타하면서 전국 지자체가 앞다투어 맨발걷기길 조성을 하고 있는 가운데 맨발걷기에 효능이 탁월한 맨발길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주식회사 유아르(대표 이다영)는 지난 5월 하순경 포졸란 광석을 이용한 ‘포졸란 맨발길’과 ‘포졸란 야자매트길’을 국내에 첫선을 보였다.

 

유아르에 따르면 “포졸란은 생명의 광물질로서 그 효능, 효과가 세계 널리 알려져 있어 수많은 기적들이 과학 및 의학계에 의해 확인되고 있다.”며 ‘이 화산석은 한국을 비롯하여 이탈리아, 미국, 말레이시아, 인도 등 5개국에 제한적으로 분포되어 있으며 이중 한국지역에 분포된 것이 가장 우수한 것으로 판명되었다“고 밝혔다.

 

 

▲ 천연 포졸란의 작용과 효능(자료제공 : 유아르)     ©

 

이런 포졸란의 작용 및 효능에 대해 크게 4가지로서 ”▶첫째, 게르마늄(Ge)이 함유되어 있고, ▶둘째, 원적외선 방출이 우수하며, ▶셋째, 음이온 방출효과에 ▶넷째, 수맥 및 전자파 차단효과까지 있다.“고 전하였다.

 

세부적인 효과로는 ”▶산소공급과 습도조절 및 피부노화방지 효과, ▶혈액정화, 염증완화, 세포부활 및 재생, ▶신진대사 촉진 및 경락순환구동, ▶아토피 증상완화, 피부질환 치유효과, ▶신체에 면역력 강화 및 뇌기능 향상효과 등이 있다.“면서 또한 ”▶항균작용과 곰팡이 악취 제거, ▶수맥 및 유해 전자파 차단, ▶수질정화 기능, ▶피부온도 1도 상승효과 등이 있다.“고 강조하였다.

 

유아르는 ”이런 포졸란을 맨발걷기에 적용하기 위해 포졸란 광석을 분쇄하여 일반 야자매트에 도포한 ’포졸란 야자매드‘ 제품을 개발하였다“면서 ”이 제품에 대한 맨발걷기 효능 실험으로 ’전기 저항테스트‘(100킬로옴 이하) 및 ’전기 전위차 테스트‘(0.000)를 마쳤다.“고 밝혔다.

 

 

▲ 포졸란 야자매트 및 포졸란 맨발길(자료제공 : 유아르)     ©

 

 

또한 유아르는 ’한국피부과학연구원‘에 ’보행매트의 즉각적인 피부온도 상승효과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의뢰한 결과 ”’피부 온도 변화 및 개선율이 3.14%(약 체온 1도 상승효과) 증가하였다‘는 실험결과 받았다.“면서 ”기존 ’맨발걷기 황톳길‘ 보완재로서 ’맨발걷기 포졸란길‘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데 이는 황톳길의 효능은 물론 우천시에 미끄럼 방지 및 전자파 차단 효능까지 있다.“고 전하였다.

 

이 제품을 개발한 이성원 회장은 ”맨발걷기가 국민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제하고 ”두가지 포졸란 제품이 국민건강에 한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를 통하여 국가의 국민건강보험 재정이 견실해 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회를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경기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