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중산동행정복지센터 '행복파랑새단' 모집, 위기가구 발굴 지원

편집국 | 기사입력 2021/04/16 [10:37]

고양 중산동행정복지센터 '행복파랑새단' 모집, 위기가구 발굴 지원

편집국 | 입력 : 2021/04/16 [10:37]

 

고양시 중산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옥님)는 오는 14일부터 위기가구 발굴·지원을 위한 인적안전망 활동을강화하기 위하여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인 ‘행복파랑새단’을 새롭게 정비하고 확충할 예정이다.

 

「행복파랑새단」은 저출산과 고령화 등 사회구조의 변화와 실직, 휴폐업, 질병, 소득상실 등으로 인한가족해체 및 사회적 고립 등의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기존 사회보장체계로는 해결되지 않은 문제로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가구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구성된 지역사회 인적 안전망이다.

 

이번에 확충되는 「행복파랑새단」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사회보장급여 등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구에 대한 적극적인 제보, 위기가구 지원을 위한 물적·인적 자원 발굴, 동 특화사업 참여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중산동행정복지센터는 올해 상·하반기 2회에 걸쳐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행복파랑새단을 주축으로 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활용하여 ‘위기가구 발굴조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대상은 주거취약지역에 거주하는 청·장년 1인 가구, 고위험 독거노인, 고시원, 각종 체납가구 등이다.

 

중산동장은 “지역사정에 밝고 위기가구 발굴에 열의가 있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있어야만 우리 중산동이 ‘행복한 복지마을’이 될 수 있다며 많은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이달 14일부터 30일까지 집중 모집기간을 거쳐 연중 상시 모집할 예정이며, 중산동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복지팀(☎8075-6991~2)에 연락 및 방문신청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