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거리예술가 모집, "민간 공연 활성화 시민 문화향유 확대" 취지

편집국 | 기사입력 2021/04/02 [10:28]

진주 거리예술가 모집, "민간 공연 활성화 시민 문화향유 확대" 취지

편집국 | 입력 : 2021/04/02 [10:28]

 

진주시는 재능있는 아마추어 예술인들이 도심 속 주요 문화·휴식공간 속에서 자유롭게 공연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거리의 예술가’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거리의 예술가 사업은 전문 무대에 서기 힘든 예술인과 단체가 시 관내에서 소규모 공연을 할 수 있도록 장소 및 최소 음향장비 등을 지원하여 예술인들이 자생력을 키우도록 돕고 시민들이 문화예술 공연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모집대상은 시민들과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개인 또는 공연팀으로 노래, 악기연주, 마술‧마임과 같은 이색 퍼포먼스 등 장르에 구분 없이 모두 지원이 가능하며 신청은 4월 5일부터 4월 18일까지 신청서와 영상을 이메일(no3969@korea.kr)로제출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은 월 1회 이상 지속적으로 활동이 가능한지, 거리에서 최소한의 장비로 자체 공연이 가능한지 여부와 제출 영상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결정된다. 다만, 소음으로 인한 민원이 발생하거나 상업적 홍보 공연 등 사업을 유지하기 어려운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거나 선정 후에도 자격이 박탈될 수 있다.

 

사업에 선정된 예술인들은 5월부터 11월까지 활동하게 되며 코로나19 확산 양상에 따라 활동 기간이 조정될 수 있다. 기타 거리의 예술가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문화예술과(749-8593)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아마추어 예술가들에게는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는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