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청년학교 학과운영자 12개팀 모집, 커리큘럼 기획운영 능력 보유

김정화 | 기사입력 2021/02/23 [13:40]

부산청년학교 학과운영자 12개팀 모집, 커리큘럼 기획운영 능력 보유

김정화 | 입력 : 2021/02/23 [13:40]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이병진)는 청년들의 사회참여 촉진 플랫폼인 부산청년학교를 이끌어나갈 학과운영자를 3월 15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산청년학교는 청년주체(단체․기업․법인 등)가 학과운영자가 되어 그들이 가진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청년들이 원하는 수업을 직접기획하고, 가르쳐보며 청년 간 상호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운영학과는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상·하반기로 나누어 총 12개의 학과를 모집한다. 연간 상시 운영하며, 비대면 분위기에 맞추어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 강연으로까지 운영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과운영자는 만 39세 이하 청년으로 구성된 부산시 소재 청년단체, 청년기업, 청년법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오는 3월 15일부터 19일까지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www.bitle.kr) 또는 부산청년플랫폼(www.busan.go.kr/young)에서 공고문을 확인 후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3월 중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는 12개 학과운영자들은 1개 학과당 담임수당, 강사수당, 학과운영비 등 최대 500만 원을 지원받는다.

 

한편, 지난해 첫선을 보인 부산청년학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서도 총 10개의 지역 청년 주체가 209명 청년들과 함께 10주간의 기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으며, 학과별 특성에 따라 참여 청년들 또한 87.6%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올해도 부산청년학교는 학과운영자에게 그동안 해보고 싶었던 교육과 소통의 장이 되어 자신들이 가진 역량과 노하우를 맘껏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고, 학과생에게 학교에서 접할 수 없었던 현장의 경험과 비결을 전달받을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될 것이다.”라며, “부산청년학교가 앞으로 지역청년 간 지속적인 소통·교류·협업의 플랫폼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운영기관인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미래청년단(☎051-580-9036)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