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알아야 지킨다' 온라인 교육자료 보급, 독도재단 경북과 공동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21/01/26 [11:43]

'독도 알아야 지킨다' 온라인 교육자료 보급, 독도재단 경북과 공동

백두산 기자 | 입력 : 2021/01/26 [11:43]

[경북다경뉴스=백두산 기자] 경상북도 출연기관인 독도재단이 경상북도와 공동 발간한「대한민국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독도 1월 1일 일출시각 07:26」과 ㈜천재교육과 공동 발간한「독도 알아야 지킨다」를 인터넷 교보문고에 무료로 게시한다.

▲ 독도재단, 독도 온라인 교육자료 보급에 박차 (C) 백두산 기자

이번에 인터넷 교보문고에 게시될 「07:26」은 독도가 한국 땅인 이유를 일본군부의 항해일지, 주한미군사령부공문 등 다양한 자료를 중심으로 설명하였다.

「독도 알아야 지킨다」는 좀 더 다양한 표와 사진을 이용하였다. 독도가 우리 땅인 이유 뿐 아니라 독도의 자연, 생태, 다양한 가치 등을 다뤄 청소년들에게도 독도를 쉽게 설명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재단은 두 교재 모두 국·영·일문판으로 만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재단은 작년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독도 교육 및 홍보의 어려움을 빠르게 인지하고 온라인 자료 구축에 힘썼다. 이번 독도 교재 인터넷 교보문고 게시도 그 연장선으로, 두 교재는 독도재단 홈페이지 및 k-독도에서 pdf 파일로 다운로드 가능하나 이용자 수가 많은 교보문고에도 게시하여 좀 더 많은 활용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독도재단 신순식 사무총장은 “조금이라도 더 많은 사람이 독도의 진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알도록 하는 것이 재단 본연의 임무”라며, “국내외의 누구든지, 독도가 한국 땅인 사실에 대해 객관적으로 설명한 자료에 접근하기 용이하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경북다경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