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코로나19 백신 전국민 무료로 접종" 회복·도약 취지 신년사

〔클린뉴스〕= 김용달 기자 | 기사입력 2021/01/13 [11:58]

문 대통령 "코로나19 백신 전국민 무료로 접종" 회복·도약 취지 신년사

〔클린뉴스〕= 김용달 기자 | 입력 : 2021/01/13 [11:58]

문재인 대통령은 11일 코로나19 백신과 관련, “우선순위에 따라 순서대로 전 국민이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발표한 국민이 만든 희망: 회복, 포용, 도약이라는 제목의 신년사에서 다음 달이면 백신 접종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청와대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C)



문 대통령은 우리 기업이 개발한 치료제의 심사도 진행 중이라며 안전성의 검사와 허가, 사용과 효과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자체적인 백신 개발도 계속 독려할 것이라며 백신 자주권을 확보해 우리 국민의 안전과 국제 보건 협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마스크에서 해방되는 평범한 일상으로 빠르게 돌아가는 것이 급선무로, 점차 나아지고 있는 방역의 마지막 고비를 잘 넘기는 것이 우선이라며 정부는 국민과 함께 3차 유행을 조기에 끝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부는 글로벌 제약사로부터 5600만명 분의 코로나19 백신을 확보했으며, 1월 중 백신 접종 계획을 마련하고 2월부터 무료 접종을 순차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원본 기사 보기:클린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