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폐청산·검찰개혁" 염원 시민 의견 중앙당에 전달, 민주당 대구시당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1/01/08 [10:49]

"적폐청산·검찰개혁" 염원 시민 의견 중앙당에 전달, 민주당 대구시당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1/01/08 [10:49]

▲ 더민주당 대구시당 “적폐청산·검찰개혁 바라는 대구시민들의 의견 중앙당에 적극 전달하고 함께 힘 보탤 것” (C) 더뉴스코리아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구광역시당은 6일(수) 오후2시 대구시당 당사에서 적폐청산·검찰개혁 대구시민촛불연대로부터 조속한 적폐청산 개혁입법을 위한 대구시민 요청서를 받고 대구시민의 뜻을 중앙당에 잘 전달하겠다고 답했다.

대구시당이 적폐청산·검찰개혁 대구시민촛불연대로부터 전달받은 요청서에는 국민으로부터 180석의 압도적 지지를 받은 더불어민주당이 검찰개혁과 사법적폐 청산을 위해 국회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을 탄핵해줄 것과 현 정부가 촛불국민의 명령으로 탄생했음을 잊지 말고 사회대개혁, 적폐청산, 국가권력기관 바로세우기를 위한 개혁 입법에 더욱 적극적이고 조속한 실현, 이낙연 대표의 이명박·박근혜 사면론 철회 등의 내용이 담겼다.

서한 전달 후 이어진 면담에서는 대구시당과 단체는 서로 검찰개혁, 사법개혁을 향한 의지를 공유하며 앞으로 함께 연대해나갈 것을 다짐했다.

김대진 대구시당위원장은“코로나19라는 미증유의 위기상황에 모든 국력이 방역대책에 집중된 가운데 사회가 가진 모순을 해결하고자 시민단체가 소임을 다해주셔서 감사드린다. 180석이라는 큰 힘을 실어주신 국민들께도 감사드리며 사법개혁, 검찰개혁을 원하는 국민들의 바람과 현안은 당에서도 면밀히 지켜보고 있다. 대구시당에서도 대구시민들의 요구를 중앙당에 적극 전달하고 함께 힘을 보태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원본 기사 보기:더뉴스코리아
  • 도배방지 이미지

검찰개혁 적폐청산 대구시당 민주당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