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밴쿠버통신] 4개 해류 소용돌이 북태평양 쓰레기섬 더 커가

전재민 | 기사입력 2020/12/30 [11:32]

[캐나다 밴쿠버통신] 4개 해류 소용돌이 북태평양 쓰레기섬 더 커가

전재민 | 입력 : 2020/12/30 [11:32]

[강건문화뉴스=전재민 기자] 북태평양에서는 네 개의 해류가 함께 모여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는 거대한 소용돌이를 형성하는데, 이 소용돌이는 적도에서 캐나다 남부까지 뻗어 있다. 이 거대한 빙하 안에 갇힌 채 그레이트 퍼시픽 쓰레기장으로 알려진 점점 더 많은 쓰레기들이 있습니다.


섬처럼 쌓인 잔해가 아닙니다. 플라스틱 병, 버려진 낚시 도구, 맥주 상자들이 태평양 동부와 서부의 넓은 두 군데에 집중되어 있지만 일본에서 캘리포니아까지 넓은 대양에 흩어져 있다. 표면 아래에 떠다니는 많은 미세한 플라스틱 입자들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지구를 오염시킵니다.


"우리의 항해 중 한 곳에서 우리는 4~5천 개의 커다란 흰색 세탁 세제 병을 가지고 있을 이 분야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라고 쓰레기섬를 청소하기 위해 10년 넘게 일하고 있는 비영리 단체인 Ocean Voyages Institute의 설립자이자 전무 이사인 Mary Crowly는 말했다.

"그것들은 수 마일에 걸친 바다 위에 펼쳐져 있었고 저는 그것들이 모두 함께 바다에 버려지지는 않았다고 확신합니다"라고 그녀는 Huff Post에게 말했다. "바다는 사물을 분류하는 놀라운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의 다른 항해에서 나는 유령 그물 파편의 묘지라고 부르는 것을 발견했다."라고 그녀가 말했다. 유령 그물은 바다에 버려지거나 유실된 플라스틱 어망으로, 종종 보트 프로펠러에 의해 잘려나갔고, 바다에 떠 있거나 암초에 걸려 잡히기 위해 남겨졌다.

Ocean Voyages Institute는 Great Pacific Grady Patch를 청소하기 위해 오랜 기간 동안 일하고 있다.
잭슨 맥멀드렌/해양 항해 협회는 Ocean Voyages Institute에서 10년 넘게 Great Pacific Garbage Patch를 청소하기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아무도 태평양에 얼마나 많은 플라스틱이 있는지 확실히 알지 못한다. 그레이트 퍼시픽 쓰레기 더미 동쪽 지역에 약 8만 8천 톤의 인공 잔해들이 있는데, 이것은 1990년대 말에 하와이와 캘리포니아 사이의 617,000 평방 마일 넓이에서 처음 발견되었습니다.

폐기물의 거의 절반은 폐기된 어구이며, 이 어구는 해양 동물들이 치명적으로 얽힐 수 있다. 하지만 5 밀리미터 미만의 작은 입자들인 미세 플라스틱 또한 오염의 점점 더 중요한 원인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햇빛과 물의 난류는 더 큰 플라스틱 조각을 분해하는 작용을 한다. 해로운 화학물질이 물 속으로 스며들고 그 결과로 생긴 미세플라스틱은 동물들에 의해 음식으로 오인되어 잠재적으로 그들을 죽일 수 있다.

그것은 해결해야 할 엄청난 문제이다. 미국 해양 대기청의 해양 잔해 프로그램의 한 추정치에 따르면, 폐기물의 1% 미만을 치우는 데는 1년에 67척의 선박이 필요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문제는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다. Pew Charitable Trusts와 지속 가능성 컨설팅 회사인 SYSTEMIQ가 의뢰한 7월 보고서는 세계가 전례 없는 조치를 취하지 않는 한 향후 20년 동안 해양의 플라스틱 쓰레기는 거의 세 배가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 플라스틱을 덜 생산하는 것에서부터 플라스틱을 막기 위한 재활용과 폐기물 수집 인프라의 개선에 이르기까지,바다로 들어가는 플라스틱을 막아야 한다.하지만 그들이 그렇게 할 때, 그곳은 해양 항해 협회와 같은 단체들이 들어오는 곳입니다.

아무도 태평양에 얼마나 많은 플라스틱 쓰레기가 떠 있는지 정확히 모른다.
잭슨 맥멀드렌/해양 항해 협회
아무도 태평양에 얼마나 많은 플라스틱 쓰레기가 떠다니고 있는지 정확히 알지 못한다.
Crowly와 그녀의 팀은 2009년에 쓰레기밭으로 첫 여행을 했다. (그것이 "거리의 큰 면적이고 엄청난 양의 플라스틱 쓰레기"라는 작은 문제처럼 들리기 때문에 그녀는 "쓰레기 패치"라는 용어를 좋아하지 않는다.)

캘리포니아 환경보호국 소속 과학자들을 포함하여 6명의 과학자들과 함께 그들은 물 위에서 한 달을 보냈습니다. 목표는 상황을 평가하고, 플라스틱의 종류와 양을 조사하고, 청소 방법을 테스트하는 것이었다. 그들은 3톤 이상의 해양 파편을 가지고 돌아왔다. 그 이후로, 오션 보이저즈 연구소는 거의 매년 정화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잭슨 맥멀드렌/해양 항해 협회는 "우리는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라고 그레이트 퍼시픽 쓰레기 패치를 청소하려는 그들의 노력에 대해 오션 보이저즈 연구소의 설립자인 Mary Crowly가 말했다. NPA는 정화 항해 중에 해양 폐기물을 더 잘 식별, 추적 및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데이터도 수집합니다.

바지선, 기중기, 굴착기와 같은 산업 장비는 어선들에 의해 던져진 수백 파운드의 무거운 유령 그물을 끌어올리는데 사용된다. 그 팀은 또한 표백제 병에서부터 목수까지 수면 아래 10피트까지 떠다니는 플라스틱을 퍼올리기 위해 그물을 개조했다.

칫솔이나 어린이 장난감과 같은 작은 물품들은 기름 제거 장비를 개조하여 회수할 수 있는데, 기름 제거 장비는 종종 다음 재난이 닥칠 때까지 사용되지 않고 있다.


원본 기사 보기:강건문화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