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수도권 코로나 역학조사 역량 강화, 가용인력 최대 투입”

김정화 | 기사입력 2020/12/08 [10:44]

문 대통령 “수도권 코로나 역학조사 역량 강화, 가용인력 최대 투입”

김정화 | 입력 : 2020/12/08 [10:44]

문재인 대통령은 7일 코로나19 재확산과 관련, “가용한 인력을 최대한 투입해 수도권 지역의 현장 역학조사 역량을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이같이 밝히고 우선 공무원, , 경찰 등 가능한 인력을 이번 주부터 현장 역학조사 지원 업무에 투입할 수 있도록 준비하라고 주문했다고 정만호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

 

이번 지시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감염이 급속도로 확산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정 수석은 “‘감염 경로 조사 중비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코로나19 감염 확산세를 꺾기 위해서는 역학조사 속도를 높여서 방역망 내 관리 비율을 제고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또한 수도권 지역 직장인들과 젊은층들이 검사를 편리하고 신속하게 받을 수 있도록 선별진료소의 야간 및 휴일 운영을 대폭 확대하고, 대규모 드라이브스루 검사소를 설치해 운영하라고 말했다.

 

아울러 최근 들어 정확도가 높아졌고, 검사 결과를 즉각 확인할 수 있는 신속항원검사 활용도 적극적으로 추진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국민들에게 증상이 없더라도 선별진료소에 가면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이미 허용돼 있으므로 조금이라도

  • 도배방지 이미지

코로나19 방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