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세 아동 ‘뇌 먹는 아메바’ 감염돼 숨져, 미국 텍사스주 재난사태 선포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0/10/01 [10:18]

6세 아동 ‘뇌 먹는 아메바’ 감염돼 숨져, 미국 텍사스주 재난사태 선포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0/10/01 [10:18]

▲ 6세 아동, ‘뇌 먹는 아메바’ 감염돼 숨져....“美 텍사스 재난사태 선포” (C) 더뉴스코리아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미국에서 뇌를 먹는 아메바에 감염된 6살 소년이 숨졌다.

 

텍사스주 레이크잭슨시는 최근 지역 6살 소년이 뇌를 먹는 아메바(네글레리아 파울러리)에 감염돼 숨진 뒤 지역 상수원을 조사한 결과 11개 샘플 가운데 3개에서 네글레리아 파울러리가 검출됐다고 발표했다.

 

미국 텍사스주 한 도시의 수돗물에서 뇌를 파먹는 아메바로 알려진 네글레리아 파울러리(Naegleria fowleri)가 검출되면서 도시에 재난 사태가 선포됐다.

 

뇌를 먹는 아메바는 연못, 호수, 하천 등의 25°C 이상의 따뜻하고 잔잔한 물에서 서식하는데, 이 물에서 사람이 수영하거나 코로 들이마실 경우 드물지만 뇌로 감염돼 원발성 아메바성 수막뇌염을 일으킬 수 있다.

 

뇌를 먹는 아메바에 감염되는 현상은 드물지만 한 번 감염되면 치명적이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에 따르면 1962년부터 2018년까지 145명이 감염됐는데, 4명만 생존했을 정도다.

 

오염된 물에 기생하는 뇌 먹는 아메바가 수영 등을 통해 사람의 코로 들어와 뇌에 침투하면서 보통 감염이 이뤄진다. 뇌 먹는 아메바는 세포를 파먹고 뇌를 붓게 해 사망까지 이르게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텍사스주 레이크 잭슨시의 밥 시플 시장은 오염된 식수로 인해 주민들의 생명과 건강, 재산에 중대한 위협을 받고 있다며 주민 27000명에게 수돗물 사용 금지령을 내렸다.

 

 


원본 기사 보기:더뉴스코리아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