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밴쿠버통신] 코로나19 백신 발표 러시아, 시장 반응은 냉랭

전재민 | 기사입력 2020/08/25 [11:52]

[캐나다 밴쿠버통신] 코로나19 백신 발표 러시아, 시장 반응은 냉랭

전재민 | 입력 : 2020/08/25 [11:52]

[강건문화뉴스=전재민 기자] 뉴욕타임스 보도에 의하면 세계 최초로 발표한 백신에 대한 찬사를 기대하는 러시아,냉랭한 시장반응에 당황한 러시아당국이라고 보도했다.
러시아 관리들과 과학자들은 안전에 대한 경고를 서양국가의 질투와 신 포도일뿐이라고 일축한다. 그러나 러시아 의사들조차 24%만이 백신을 복용할 것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정부가 관리하는 러시아직접투자기금이 배포한 사진에서 모스크바의 가말리아 연구소에서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샘플로 작업하는 과학자가 나왔다.크레딧...알렉산더 젬리아니첸코 주니어/러시아 직접투자펀드, AP통신 경유

모스크바 -- 블라디미르 5세 대통령이 크게 기뻐했다. 푸틴과 다른 관리들은 이번 달에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10억 개가 곧 출시될 것이라고 발표했는데, 아마도 한 세기 만에 최악의 전염병에 종지부를 찍을 것이다.

그러나 스푸트니크 5세라고 부르는 그들의 백신으로 세상을 구하는 절을 하기보다는, 러시아 보건 당국자들은 자신들이 방어적인 상태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미하일 무라시코 보건부 장관은 모스크바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러시아 제품의 특정 경쟁과 경쟁력을 느꼈을 외국인 동료들이 우리가 전혀 근거가 없다고 생각하는 의견을 표명하려고 노력해왔다"고 말했다.

그러한 오피니언의 대부분은 스푸트니크 V가 백신의 안전성과 효과성을 확립하는 데 중요한 후기 대규모 무작위 제어 실험에서 실험되지 않았다는 사실에 근거를 두고 있다. 보건 전문가들은 러시아는 이러한 실험을 생략함으로써 잠재적으로 사람들을 위험에 빠뜨려 선전 포인트를 획득하게 할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다.

"만약 우리가 많은 사람들을 다치게 하거나 효과가 없는 것을 줄 기회를 갖기를 원한다면, 우리는 다음 주에 이것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박사는 말했다. 미국 국립 알레르기 및 감염병 연구소 소장이자 미국의 대표적인 감염병 전문가인 앤서니 파우치.


러시아의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실험 대상인 ImageVolutionalers가 7월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러시아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이 검사된 자원봉사자들은 7월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크레딧...유리 코체트코프/EPA, 셔터스톡 경유
러시아 과학자들은 신 포도 같은 비난을 일축했다. 백신을 설계한 과학 단체인 가말리아 연구소의 알렉산드르 긴츠버그 소장은 이 같은 압류 조치는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의 "시장 점유율을 위한 싸움"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홍콩의 연구자들에 의한 연구는 드물게 재감염이 가능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FDA는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을 과소평가하고 있다고 주장함에 따라 플라즈마 치료를 승인하고 있다.유럽은 몇 달 동안 대규모 감원을 제한했지만, 이제 파도가 밀려오고 있다.

키릴 드미트리예프 국가관리 투자펀드 대표는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우수하고, 가장 실험적이며, 가장 효과적인 백신을 보유하고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우리의 경쟁자들은 이것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있으며 백신 시장에서 러시아의 강력한 위치를 두려워하고 있다."

세계 주요 강대국들은 자국 시민과 다른 나라들이 성공하고 받아들일 경우 승자에게 명성과 함께 지정학적,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백신을 개발하고 생산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미국은 워프 스피드 작전이라고 불리는 노력에 수십억 달러를 쏟아 부었다.

현재 미국의 모데르나, 영국의 옥스퍼드대와 아스트라제네카, 중국의 여러 백신 등 러시아 말기 실험에서 8개의 백신이 더 멀리 떨어져 있다.

백신은 일반적으로 승인을 받기 전에 세 단계의 인체 실험을 거친다. 처음 두 단계는 면역 반응을 자극하는지, 해를 끼치는지 확인하기 위해 소수의 사람들에게 백신을 테스트한다.

마지막 단계는 질병 예방에 효과가 있는지를 판단하기 위해 수만 명의 사람들에게 백신을 위약과 비교한다. 마지막 단계는 또한 심각한 형태의 Covid-19에 접종된 부작용들을 더욱 취약하게 만드는 것과 같은 잠재적인 재앙적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GGCN 전재민 기자

jjn308@hanmail.net


원본 기사 보기:강건문화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