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쿠버통신] 한국서는 웃을 일이지만 퀘백 캐나다 첫 마스크 의무제

전재민 | 기사입력 2020/07/21 [11:19]

[밴쿠버통신] 한국서는 웃을 일이지만 퀘백 캐나다 첫 마스크 의무제

전재민 | 입력 : 2020/07/21 [11:19]

[강건문화뉴스=전재민 기자] CBC뉴스가 보도한 바에 의하면 이제부터는 도내 전역의 실내 공공장소에서 마스크가 의무화된다. 퀘벡주에서는 COVID-19 건수가 느리지만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을 목격하면서 이 새로운 조치가 시행되고 있다.

프랑수아 레고 총리는 지난 월요일 이 같은 발표를 하면서 "집에 틀어박혀 있는 것보다는 마스크를 쓰는 게 낫다"고 말했다.

"마스크를 쓴다는 건 재미없지만 꼭 필요한 일이다."

레고는 두 살 정도의 어린 아이들도 코와 입을 가리는 한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권장할 수 있다고 말했지만, 이 규정은 12세 이상의 모든 사람들에게 적용된다.

다음은 정확히 언제 규칙이 적용되며 규칙이 어떻게 시행될 것인지에 대한 몇 가지 질문에 대한 대답이다.

대신 얼굴 보호대를 착용해도 될까?
아니다. 퀘벡 정부는 의무적인 장소에서 마스크나 천으로 얼굴을 가리는 대신 얼굴 마스크을 착용해야 한다고 말한다.

매장이나 사무실에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가?
퀘벡 정부는 공중 보건 웹사이트에 프랑스어와 영어로 된 다운로드 가능한 포스터와 21개의 다른 언어로 된 인쇄 가능한 정보 시트를 가지고 있다. (퀘벡 정부)
사무실 건물에 있는 직원들은 복도나 엘리베이터와 같은 흔한 장소를 포함하여 물리적 거리를 둘 수 없는 모든 구역에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일단 근무지에 도착하면, 마스크를 벗어도 된다.
최소한 일부만이라도 밀봉된 모든 상점에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고객 서비스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청각장애인이나 지적 장애가 있는 사람들과의 의사소통을 돕기 위해 구내 창문이 선명한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요청 받고 있다.

술집이나 식당에서는 어때?
마스크를 쓰고 1파인트 맥주 마시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처럼 들린다. 하지만 퀘벡 정부는 여러분이 돌아다니면서 다른 사람들과 2미터 거리를 유지할 수 없다면 폐쇄된 바와 레스토랑에서 여러분이 하기를 원하는 것이 바로 마스크 그것이다.

술집이 아닌 사적인 모임들이 새로운 사례로 부상하고 있다고 퀘벡 총리는 말한다.
앉아서 쉬고 있다면 마스크를 벗어도 좋다. 의무적인 마스크 규정은 노출된 테라스에는 적용되지 않지만, 보건부는 여전히 신체적인 거리를 둘 수 없을 때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강력히 권고하고 있다.

학생들은 학교에서 마스크를 써야 할까?
퀘벡 정부는 학생들이 올 가을 교실로 돌아오기를 희망하고 있다. 12세 이상의 어린이들은 교실과 복도를 이동할 때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만약 그들이 앉아서 신체적인 춤 규칙을 존중한다면, 그들은 마스크를 벗을 수도 있다. 12세 미만의 어린이들은 마스크를 쓸 필요가 없다.

예배당에서는 꼭 마스크를 써야 할까?
마스크는 교회, 회당, 모스크, 사원 등에서 항상 착용해야 하는데, 특히 노래로 인한 코로나바이러스 전파의 위험성 때문에 종교 예배에 동반되는 경우가 많다.

헬스장에서 운동하는 건 어때?
체육관 회원들이 7월 10일 토론토의 델타 열차 리버티 빌리지에서 운동을 하고 있다. 토요일부터 퀘벡에서는 운동할 때 마스크를 착용할 필요가 없고 탈의실, 복도, 모든 공용 공간에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크리스 영/캐나다 언론)
다른 사람과 2m 거리를 유지하고 있다면 운동할 때 마스크를 착용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복도, 욕실, 탈의실, 기타 공용 공간에서는 마스크가 필수적이다.

춤이나 무술과 같은 실내 스포츠나 활동을 하고 있다면 항상 신체적인 춤 규칙을 지켜야 한다. 마스크 착용은 저강도 활동 시 적극 권장된다. 그러나 중간 또는 고강도 활동을 연습할 때는 마스크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박물관이나 미술관에서는 마스크가 필수인가?
마스크는 박물관과 미술관에서 항상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24일 현대미술관을 찾은 한 여성이 안면 마스크를 쓰고 있다. 이제 퀘벡의 미술관과 박물관에서는 마스크를 항상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Graham Hughes/Canadian Press )
대중교통은 어때?
몬트리올의 대중교통에서는 7월 13일부터 마스크가 의무화되었다. 몬트리올의 교통 당국인 STM은 검사관들이 재사용 가능한 마스크를 나눠주고 있으며, 사람이 없는 승객들도 매표소에 가서 마스크를 요청할 수 있다고 말한다.

누가 이 규칙들을 시행할 것으로 예상되나?
사업주들은 그들의 가게, 식당, 사무실, 레크리에이션 센터에 새로운 규제를 적용할 책임이 있다. 만약 그들이 따르지 않는다면, 그들은 400달러에서 6,000달러 사이의 벌금을 물게 될 것이다.

경찰은 이러한 벌금을 부과할 것이며, 퀘벡의 직장 건강 안전 위원회인 CNESST는 100명 이상의 검사관을 퀘벡의 모든 지역에 배치하여 술집과 레스토랑을 방문하고 건강 지침이 지켜지고 있는지 확인할 것이다.

응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 겁니까?
8월 1일자로 마스크 착용을 거부하는 사람도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다.

면책특례는 없는가?
12세 미만 아동도 마찬가지로 심각한 심근경색 장애와 같은 의료 조건을 가진 사람들은 면제될 것이다.

GCN 전재민 기자

jjn308@hanmail.net


원본 기사 보기:강건문화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퀘백 캐나다 첫 마스크 의무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