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밴쿠버통신] 이스트공원에 노숙자 텐트 허용, 시조례 개정

전재민 | 기사입력 2020/07/14 [11:53]

[캐나다 밴쿠버통신] 이스트공원에 노숙자 텐트 허용, 시조례 개정

전재민 | 입력 : 2020/07/14 [11:53]

[강건문화뉴스=전재민] 뉴스 11:30보도에 따르면 이스트 밴쿠버 스트라스코나 공원의 한 텐트 도시는 밴쿠버 공원 이사회가 노숙자 야영객들을 해결하기 위한 내규 개정안에 대한 시조례투표를 준비하면서 계속 확장되고 있다.

제안된 변경안은 밤에 치는 텐트를 합법화할 것이다. 대법원 판례 -- 그러나 노숙자들은 아침에 자리를 옮겨야 한다. 법률 변경으로 밴쿠버 공원에서 노숙자 캠핑을 합법화할 수 있음

그것은 또한 사람들이 텐트를 칠 수 있는 장소, 학교와 운동장 근처, 그리고 운동장과 다른 편의시설들에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곳에 제한을 가할 것이다.

현재 이곳에는 약 235개의 텐트가 있으며, 10헥타르 공원의 약 3분의 1을 차지하고 있다.따라서 현재 테니스 코트와 운동장을 잠식하고 있다.

밴쿠버 시의원이자 스트라스코나 주민인 피트 프라이는 유권자들로부터 좌절감을 듣고 있다고 말했다.

밴쿠버 공원 위원회는 공원에서 하룻밤 캠핑을 허용하는 것을 고려했다.
프라이는 "이 공원에 노숙자들이 내려와서 시민들은 더 이상 이 공원에 가지 않고, 확실히 아이들을 이 공원에 못 가게 하려는 지역 주민들로부터 다소 겁을 먹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말했다.

"텐트에 가지고 있는 자전거나 가정용품은 우리가 잃어 버린 물건의 숫자야."

존 어윈 COPE 파크 커미셔너는 공원에서 범죄가 발생하고 있다는 사실을 부인하지는 않았지만, 그것이 "그것이 정말 범죄에 의한 것인지"에 있었는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어윈은 "기술적으로" 공원 이사회가 스트라스코나 공원을 통제하고 있지만 진영은 자체 주최측에 의해 운영된다는 점은 인정한다"고 말했다.

그는 조직위원들이 사람들에게 "행동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떠나라고 요구하는 것에 대해 더 적극적으로 한다는 점에서 오펜하이머 공원의 야영지보다 상황이 더 나은 것 같다고 말했다.

오펜하이머 캠프에는 살인, 악랄하고 몇 시간 동안 계속된 성폭행, 그리고 다수의 무기 소지을 목격했다.어윈은 불법이든 아니든 캠프를 대체하려는 도전을 인정했다.그는 "가처분 명령을 내리면 다른 공원과 또 다른 공원으로 이동하는데 대처할 방법이 없다"고 말했다.

캠프 대변인인 Chrissy Brett은 캠프가 도둑들의 안식처라는 것은 부인했지만, "생존 범죄"는 많은 사람들이 노숙과 중독을 경험하는 삶의 일부라고 인정했다.브렛은 만약 그 법이 통과된다면, 캠핑하는 사람들은 그 법을 무시할 것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그녀는 캠프의 주민들이 실제로 공원에 있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대신 그녀는 고위 정부에게 화장실, 전기, 수도, 사회 복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캐나다 난민 캠프"를 위해 도시에 땅을 따로 마련해 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어떻게 이 공동체가 나서서 정부가 거부했던 모든 일을 할 수 있었을까? 왜 캐나다에서 유일하게 저한몸 쉴 수 있는 합법적인 장소가 공원인가?"라고 그녀는 말했다.

"만약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화가 난다면, 올바른 정치 과정을 통해 그것을 다루어라."

밴쿠버 스트라스코나 공원 진영은 누가 통제하는 겁니까?이달 초 스트라스코나 기업개선협회(BIA)와 지역 주민협의회가 노숙인 야영장을 위한 영구 허가 부지를 공모한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밴쿠버 스트라스코나 공원의 노숙자 캠프는 텐트 도시 승인을 촉구하고 있다.

스트라스코나 기업개선협회의 테오도라 램 전무이사는 일요일 스트라스코나 진영이 붕괴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말하지 않았지만 "공원은 캠프에 대한 장기적인 해결책이 아니다"고 인정했다.

"우리는 날마다 활동하는, 스포츠, 공원, 렉에 녹지공간을 빼앗길 때 항상 우려를 가지고 있다. 지금은 우리가 유행병 유행의 한가운데에 있는 여름이다. 사람들은 바깥에 있어야 한다."고 그녀는 말했다.

"지금 내규의 중요성은 그들이 도시 전체를 침범한다는 겁니다."

밴쿠버 스트라스코나 공원에 설치된 새로운 텐트 도시
어윈은 캠프의 해결책은 더 많은 주택을 온라인으로 가져오는 것이라고 말했지만, 그의 희망은 법이 바뀌면서 노숙자 캠핑객들이 다른 공원으로 어느 정도 분산될 수 있다는 것이었다고 말했다.
밴쿠버 오펜하이머 공원에서 캠프는 허가되었지만 옹호자들은 주택싸움은 끝나지 않았다고 말한다.그러나 프라이는 야영장 증대가 오펜하이머의 반복적인 경험으로 변질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그는 "범죄행위, 도난품, 생활안전 문제가 있는 한 이런 캠프를 시의회로서 제재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그러나 야영지의 미래에 대해서는 발언권이 없을 것이다. 공원 위원회는 월요일 밤에 내규 변경안을 고려할 것이다.

GCN 전재민 기자

jjn308@hanmail.net


원본 기사 보기:강건문화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밴쿠버 공원 노숙자 텐트 허용 조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