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교육기업 '샘랩' 온라인 글로벌 코딩 대회, 한국팀 수상 쾌거

인터넷저널 | 기사입력 2020/05/31 [11:00]

영국 교육기업 '샘랩' 온라인 글로벌 코딩 대회, 한국팀 수상 쾌거

인터넷저널 | 입력 : 2020/05/31 [11:00]


코딩 교육 전문 기업 마르시스에듀는 2020년 4월 24일부터 3주간 진행한 온라인 글로벌 코딩 대회 ‘SAM Labs Global STEAM & Coding Creators Competition’에서 대한민국 참가팀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온라인 글로벌 코딩 대회는 샘랩(SAM Labs)의 한국 독점 유통사인 마르시스에듀에서 후원한 세계 대회이다.

‘SAM Labs Global STEAM & Coding Creators Competition’은 영국에 본사를 둔 에듀테크 기업 샘랩(SAM Labs)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한 글로벌 코딩 대회다. COVID-19로 전 세계 많은 학생들이 학교에 가지 못하는 상황이지만 집에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컴퓨팅 사고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     © 인터넷저널



샘랩 하드웨어 키트를 사용하는 STEAM and Coding 부문과 아이디어만으로도 참가가 가능한 프로토타입 챌린지 부문으로 진행됐고, 참가 대상은 주니어(만 6세부터 만 11세), 시니어(만 12세부터 만 16세)로 구분되었다.

이번 대회에는 전 세계 13개국의 수많은 학생들이 참가하여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대한민국에서도 많은 팀이 참가했는데, 창의성과 디자인 싱킹, 문제 해결력을 인정받은 총 3팀이 수상하였다. Tiny Forest Kitchen 팀은 Best in Show: Junior APAC 상을, Dinosaur Snack Wagon 팀은 Most Imaginative 상을, Germ-free Coffee 팀은 Problem Solving Champion 상에 선정됐다.

샘랩(SAM Labs)에서는 5월 30일 오전 8시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통해 이번 대회 참가자들의 모든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수상자를 발표하며 많은 사람들이 프로젝트를 볼 수 있도록 샘랩 갤러리 웹사이트를 오픈할 예정이다.

마르시스에듀는 전 세계의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표현하고 코딩 학습의 도구로 활용하고 있는 모듈형 코딩 교구인 샘랩을 한국의 학생들도 경험하기를 바라며, 샘랩 글로벌 코딩 대회(Global STEAM & Coding Creators Competition)를 소개했으며, 올해 처음 개최된 온라인 대회인 만큼 샘랩으로 새로운 코딩 경험을 하며 한걸음 성장하는 데 의의를 두었으나, 참가자들의 뛰어난 창의성과 우수한 문제 해결력을 인정받아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샘랩 글로벌 코딩 대회는 1회로 끝나는 것이 아니고 곧 다음 시즌 대회가 열릴 예정이며, 이번 수상팀들의 성과를 바탕으로 더 많은 한국팀이 출전하여 세계 학생들과의 경쟁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ㅁ르시스에듀 개요=마르시스에듀는 누구나 21세기 필수 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익혀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력을 바탕으로 문제 해결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에듀테크 회사이다.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는 제품과 콘텐츠를 개발하고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미래 사회를 능동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마르시에듀 샘랩 한국팀 수상 관련기사목록